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동탄2 맛집 우리동네 시래기

by 너에게닿기를! 2021. 2. 5.
반응형

동탄2신도시 맛집

우리동네 시래기

 

시래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재료인데 오늘은 동탄2신도시 시래기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시래기는 바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칼슘 등이 풍부하고 간 해독과 뼈 건강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때가 때인 만큼 건강식을 찾는 날들이 많아졌는데 오늘도 역시 건강식으로 메뉴를 정하게 되었어요.

 

오늘 제가 간 식당은 동탄2신도시 방교동에 있는 우리동네 시래기였는데요. 사실 교통편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닌게 조금 아쉬운데 그래도 가끔 찾아가고 싶을 만큼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어요.

 

근처에 회사들이 있어서 12시가 되면 테이블이 차기 시작해서 저는 12시 보다 조금 일찍 출발을 했어요. 역시 직장인이 많은 곳에서 장사가 잘된다는 것은 맛집이라는 증거이기도 한데요.

 

 

처음 방문했을 때 손님이 많아서 한 번 먹어보자 했던건데 동탄2 맛집을 발견하게 된거죠~

 

메뉴는 시래기 생선조림과 시래기 불고기, 시래기 제육, 시래기 오징어 볶음 등 모든 메뉴에 시래기가 들어 있어요. 메인이 시래기라는 것이 메뉴판에서 바로 보이네요~

 

오늘은 오징어 볶음이 땡겼기 때문에 시래기 오징어 볶음을 주문하였는데요. 된장 시래기 밥도 맛있더라고요~

 

반찬은 딱 건강하게 나오는데 오늘은 오이 무침과 고사리 무침에 푹 빠져서 이 두가지 반찬을 엄청 먹었네요;; 간장 장과 콩된장 장이 나오는데 밥에 비벼 먹는 용도라고 하는데 비벼 먹지 않아도 밥 자체로도 충분히 맛있어요.

 

사실 먹다보면 반찬을 많이 먹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만큼 메인이 맛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과식밖에 없는데요. 항상 우리동네 시래기에 오면 평소보다 밥을 더 먹게 되더라고요;;

 

오늘의 메인은 시래기 오징어 볶음인데 시래기와 오징어를 같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밥에 비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오징어 볶음은 맵게 생겼지만 하나도 맵지 않아요.

 

 

맵찔이인 저는 딱 좋은데 매운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조금은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우리동네 시래기에서 저에게 메인은 바로 이 시래기 밥인데 시래기와 밥이 만나 밥만 먹어도 맛있어서 처음에 왔을 때는 밥만 그렇게 먹었어요;;

 

국도 시래기 된장국인데 모든 음식에 시래기가 있다보니까 시래기 파티를 하는 기분이 드네요. 여기서는 반찬을 리필하는 분들보다 밥을 더 시키는 분들을 더 많이 볼 수 있는데 밥이 쫀득쫀득하면서 고소해요!

 

오징어는 질기지 않고 신선해서 탱탱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장사가 잘 되는 곳은 재료가 신선하다라는 것은 이미 알고 있기에 재료의 신선함은 의심을 한 적이 없기도 한데 지난번에 먹었을 때보다 오늘 더 맛이 있어서 마지막 양념이 남았을 때 밥을 볶을까 엄청 고민했어요.

 

 

양념에 밥을 볶아 먹으면 정말 맛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는데 배가 불러서 시도를 못한게 슬프네요..

 

왜냐하면 마지막에 시래기 누룽지가 나오거든요. 볶음밥과 누룽지 중 항상 누룽지가 이기는데 겨울이라 따뜻한 물이 있는 누룽지를 항상 많이 먹게 되네요.

 

오늘은 동탄2 맛집 우리동네 시래기에서 건강한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사실 아주 유명한 곳은 아니라서 잘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숨겨진 맛집이라 자주 생각나는 곳이기도 한데 말이죠~

 

♣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 257번나길 20

 

☎ 070-7658-464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