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2동탄 맛집 사골식당 부대찌개 후기

by 너에게닿기를! 2021. 2. 24.
반응형

진한 사골육수 부대찌개

2동탄 맛집 사골식당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활동성이 생긴 요즘 차로 이동하는 것보다 걷는 시간이 좀 더 많아졌는데요. 그러다보니 더 빨리 배가 고파지고 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는 욕구가 강해졌어요.

 

오늘은 같이 걷던 언니가 부대찌개가 먹고 싶다며 노래를 불렀는데 2동탄에 부대찌개 맛집을 알지 못하는지라 폭풍 검색을 하여 한 곳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선택한 곳은 2동탄 맛집 중 부대찌개를 잘하는 곳이라며 추천이 많은 사골식당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이름 그대로 사골 육수로 부대찌개를 하는 곳이라 깊은 맛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위치는 2동탄 11자 상권이라고 불리는 영천동이었는데요. 도로쪽이 아닌 뒷 골목쪽에 있었어요.

 

 

메인 음식 자체가 부대찌개인지라 손님 대부분이 부대찌개를 먹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저희도 역시 부대찌개로 주문을 했습니다.

 

매운 정도는 단계별로 있어서 고를 수 있었는데 중간 맛으로 결정을 했어요.

 

라면 사리는 안타깝게도 포함이 아니었지만 부대찌개를 인원 수대로 주문을 하면 계란후라이와 소세지, 라면을 천원에 제공을 하니까 나쁘지는 않았어요.

 

반찬은 심플하게 나오는데 사실 반찬에 대해 아쉬움을 처음에만 있었습니다. 부대찌개다 나오기 전에 밑반찬 먹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실망을 했는데요.

 

부대찌개를 먹다보면 반찬에 손이 잘 안갈만큼 부대찌개에 푹 빠지게 되요;;

 

그리고 드디어 부대찌개가 나왔는데 햄과 치즈로 덮여 있는 사이로 사골 국물이 살짝 살짝 보이더라고요. 이곳의 부대찌개는 크게 야채가 아주 많이 들어가 있거나 김치가 많이 들어 있지는 않아요.

 

 

햄과 사골 국물과 양념장 뿐인데 왜 맛있는건지 의문이었는데 한우 사골을 직접 우려내서 육수로 쓰는 것이 부대찌개의 맛을 확 살려주는 것 같더라고요.

 

직접 우린 한우 사골은 따로 판매도 하더라고요. 확실히 다른 곳은 맹물에 양념장을 넣은 부대찌개라 깔끔한 맛이 더 강한데 2동탄 맛집 사골식당은 사골이라서 육수의 맛이 진해요!

 

그리고! 스팸처럼 생긴 햄은 스팸의 맛이 아니었어요 꼬들꼬들한 식감에 짜지 않아서 스팸보다 더 입맛을 저격했습니다.

 

여기에 더 좋았던 것은 계란후라이를 밥에 비벼 먹을 수 있었던 건데요. 그냥 부대찌개를 쓱쓱 비벼서 먹어도 맛있고 계란후라이와 함꼐 비벼 먹어도 맛있어요.

 

사실 큰 기대없이 갔는데 완전 빠져서 자주 찾게 될 것 같다는 확신이 들더라고요.

 

 

부대찌개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이곳의 부대찌개라면 자주 먹어도 질릴 것 같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렇게 진한 사골 육수의 맛에 빠져 버린 저희의 식사는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2동탄 맛집은 많지는 않지만 구석구석 찾아보면 은근히 맛있는데가 있어서 또 한곳의 동탄 맛집을 찾은거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네요.

 

저는 2동탄 사골식당은 재방문 의사가 분명하게 있는 곳이에요. 그냥 부대찌개가 질렸다면 한우 사골 육수의 부대찌개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690

 

031.375.4963

 

매일 11:00 ~ 22:00

반응형

댓글